탑칼럼
2024년 7월 19일   09:14
로그인 회원가입 기사제보
필자의 다른글   기사 확대기사 축소리스트프린트
탈북민단체 “김정은 오물풍선 사과할 것” 요구
김경아 기자(자유북한방송) 

탈북민단체 자유북한운동연합 측이 김정은이 대남 오물 풍선 살포에 대해 사과하면 대북 전단 살포 활동을 잠정 중단하는 것을 고려할 수 있다고 밝혔다.


박상학 자유북한운동연합 대표는 3일 바람이 남쪽에서 북쪽으로 불도록 방향이 바뀌면 대북전단을 다시 날려 보내겠다는 입장에 "변함이 없다"면서도 "대한민국 국민이 오물 쓰레기를 뒤집어쓴 데 대해 김정은이 직접 정중히 사과하면 우리도 (전단 살포) 잠정 중단을 고려해 보겠다"고 말했다.


자유북한운동연합은 이날 성명서에서도 "우리는 사실과 진실, 사랑과 약과 1불 지폐, 드라마와 트로트를 보냈는데 오물과 쓰레기를 보낸단 말인가"라며 김정은에게 "악행에 대해 대한민국 국민들에게 즉각 사과하라"고 촉구했다.


자유북한운동연합은 지난달 10일 전단 30만장과 K팝·트로트 동영상 등을 저장한 USB 2천 개를 대형풍선 20개에 매달아 북한에 날려 보내는 등 지속적으로 대북전단 살포 활동을 해 왔다.


남측의 대북전단 살포에 민감하게 반응해 온 북한은 지난달 28일부터 1천개 가까운 오물 풍선을 맞대응 격으로 남측에 날려 보냈다. 이에 대응해 정부가 대북 확성기 방송을 재개하려 하자 북한은 2일 밤 김강일 국방성 부상 명의의 담화를 내고 오물 풍선 살포 잠정 중단을 선언했다.


다만 북한은 "한국 것들이 반공화국 삐라(전단) 살포를 재개하는 경우 발견되는 양과 건수에 따라 백배의 휴지와 오물량을 다시 집중 살포"하겠다며 대북전단 살포 중지를 조건으로 내걸었다.


이에 따라 대북전단 살포 활동을 해온 단체들의 입장과 정부의 대응이 관심을 끄는 상황이다. 북한의 오물풍선 조건부 중단 선언은 대북전단을 둘러싼 한국 사회 내부의 남남갈등을 유발하려는 계산이 깔렸다는 관측도 나온다.


김경아 기자
 
 
 
등록일 : 2024-06-03 (17:40)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페이스북   
더 많은 사람들이 이 글을 읽기 원하세요?
아래 배너를 눌러 네비 툴바를 설치 하세요


                         
스팸방지 :    (필수입력 - 그림의 영문, 숫자를 입력하세요)

 
주 예수 그리스도의 은혜를 힘입지 못하...
[ 22-09-01 ]

글이 없습니다.



부정선거 고발 캠페인

Wikileaks

유튜브 오늘의 말씀

구국동영상 썸네일 예수 그리스도의 아가페 사랑으로 우리가운데에 임재하시는 하나님이 주시는 조명력, 생명의 말씀을 밝히는 조명력을 받아 누리는 우리가 되자.

구국동영상 썸네일 예수 그리스도를 아는 지식이 가장 고상하여 그를 위하여 인간적으로 유익하던 것을 해롭게 여기게 되고 모든 것을 잃어버리되 배설물로 여겨 버리게 된다.

구국동영상 썸네일 예수 그리스도 거룩하고 진실하사 다윗의 열쇠를 가지신 이시요 곧 열면 닫을 사람이 없고 닫으면 열 사람이 없는 이시다.

구국동영상 썸네일 예수 그리스도의 아버지 하나님을 위하여 우리를 나라와 제사장으로 삼으신 그에게 영광과 능력이 세세토록 있기를 원하노라 아멘

구국동영상 썸네일 예수 그리스도의 뜻을 알아보도록 이끄시는 주의 얼굴빛과 성령각성과 한마음인 그리스도의 마음을 넘치는 감사 찬송으로 구해 받아 누리자.

  사이트소개기사제보 ㅣ 개인정보보호정책 ㅣ 즐겨찾기 추가
서울 특별시 강동구 길동 385-6 Tel 02)488-0191 ㅣ 사업자번호 : 212-89-04114
Copyright ⓒ 2007 구국기도 All rights reserved.  ㅣ 국민은행 580901-01-169296 (오직예수제일교회 선교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