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칼럼
2024년 7월 19일   09:22
로그인 회원가입 기사제보
필자의 다른글   기사 확대기사 축소리스트프린트
14년 만에 만난 한일 경찰…"북한발 사이버테러 공동대응“
김지영 기자(자유북한방송) 

뉴시스에 따르면 21일 일본 경찰청 본부에서 윤희근 경찰청장이 츠유키 야스히로 경찰청 장관을 만나 경찰업무 협력에 관한 협의문을 체결했다. 한일 치안 총수가 만난 건 2010년 이후 14년 만이다.


협의문에는 ▲경제안전 보장(산업기술유출 대응) ▲사이버 공간의 안전 확보 ▲초국경 범죄와의 전쟁 ▲인공지능(AI) 등 첨단기술 치안 분야 활용 ▲상호 재외국민보호 등의 의제에 대한 인식을 공유하고 양국 경찰이 협력을 강화한다는 내용이 담겼다.


윤 청장은 이날 회담에서 한국 경찰의 안보 수사와 관련한 양 기관의 협력관계 재정립, 한미일 사이버 실무협의체 지원을 위한 구체적인 협력 방안 마련 등을 논의했다.


또 그간 주요사건 공조와 국외 도피 사범 송환에 대한 일본 경찰청의 적극적인 협조에 사의를 표하며 "떨어질 수 없는 이웃 국가이자 최고 수준의 치안역량을 보유한 양국 경찰의 협력은 공동 위협에 대응하는 힘의 원천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츠유키 야스히로 장관도 "양국 경찰 관계가 더욱 강화되는 것을 환영한다"며 "양국 경찰이 공유하는 과제에 긴밀하게 연계하고 대처하는 것을 기대한다"고 화답했다.


경찰청 관계자는 "이번 일본 방문으로 대한민국이 국제적 치안 중추 국가로서 역내 치안 안정에 이바지하고, 특히 북한발 사이버테러 등 공동 위협에 대응하기 위한 협력을 강화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김지영 기자

 

 

 

등록일 : 2024-05-22 (09:54)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페이스북   
더 많은 사람들이 이 글을 읽기 원하세요?
아래 배너를 눌러 네비 툴바를 설치 하세요


                         
스팸방지 :    (필수입력 - 그림의 영문, 숫자를 입력하세요)

 
주 예수 그리스도의 은혜를 힘입지 못하...
[ 22-09-01 ]

글이 없습니다.



부정선거 고발 캠페인

Wikileaks

유튜브 오늘의 말씀

구국동영상 썸네일 예수 그리스도의 아가페 사랑으로 우리가운데에 임재하시는 하나님이 주시는 조명력, 생명의 말씀을 밝히는 조명력을 받아 누리는 우리가 되자.

구국동영상 썸네일 예수 그리스도를 아는 지식이 가장 고상하여 그를 위하여 인간적으로 유익하던 것을 해롭게 여기게 되고 모든 것을 잃어버리되 배설물로 여겨 버리게 된다.

구국동영상 썸네일 예수 그리스도 거룩하고 진실하사 다윗의 열쇠를 가지신 이시요 곧 열면 닫을 사람이 없고 닫으면 열 사람이 없는 이시다.

구국동영상 썸네일 예수 그리스도의 아버지 하나님을 위하여 우리를 나라와 제사장으로 삼으신 그에게 영광과 능력이 세세토록 있기를 원하노라 아멘

구국동영상 썸네일 예수 그리스도의 뜻을 알아보도록 이끄시는 주의 얼굴빛과 성령각성과 한마음인 그리스도의 마음을 넘치는 감사 찬송으로 구해 받아 누리자.

  사이트소개기사제보 ㅣ 개인정보보호정책 ㅣ 즐겨찾기 추가
서울 특별시 강동구 길동 385-6 Tel 02)488-0191 ㅣ 사업자번호 : 212-89-04114
Copyright ⓒ 2007 구국기도 All rights reserved.  ㅣ 국민은행 580901-01-169296 (오직예수제일교회 선교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