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칼럼
2020년 6월 5일   02:54
로그인 회원가입 기사제보
필자의 다른글   기사 확대기사 축소리스트프린트
미 인권재단 웨비 어워드 수상...“정보로 북한을 해방하자”
안소영 기자 

북한에 외부 세계 정보를 담은 USB 보내기 활동을 벌이고 있는 미국의 인권단체가 인터넷의 오스카상으로 불리는 웨비 어워드 수상의 영예를 안았습니다. 수상 소감으로 정보로 북한을 해방하자고 말했습니다. 안소영 기자입니다.


미국 뉴욕에 본부를 둔 국제 인권단체, ‘인권재단’ (Human Rights Foundation)이 제24회 웨비 어워드 ‘소셜’ 부문, ‘최고 공익 캠페인’ (Best Cause-Related Campaign) 수상자로 선정되는 쾌거를 이뤘습니다.


[녹취: 수상자 발표 현장음] “The winner for the best cause related campaign goes to ‘flash drives for freedom’, Human Rights Foundation, Congratulations.”


웨비 어워드 측은 19일 저녁 웹사이트를 통해 개최한 시상식에서 ‘자유를 위한 플래시드라이브 캠페인’을 펼쳐 온 인권재단에게 웨비상을 수여한다고 발표했습니다.


인권재단의 알렉스 글레드스턴 국장은 20일 VOA와의 전화통화에서, 웨비 어워드는 인터넷을 사용하는 수많은 사람들의 투표 결과를 토대로 선정하는 대중의 상이라며, 따라서 이번 결과는 많은 사람들이 북한 주민을 돕는데 관심이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녹취: 글레드스턴 국장]“It demonstrates that given that it is people’s award and many people are in internet voted for the flash drives for freedom so it demonstrates that people are interested in helping people in North Korea.”


글레드스턴 국장은 인터넷 사용자 60만 명이 인권재단에 투표한 것으로 알고 있으며, 앞으로 북한 주민의 자유 증진 사업을 하는 데 큰 힘이 될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북한 평양의 지하철역에서 주민들이 로동신문을 읽고 있다.
북한 평양의 지하철역에서 주민들이 로동신문을 읽고 있다.

그러면서 북한 주민들이 자유로워질 때까지 변화하는 기술 개발 시대에 맞춘, 보다 효과적인 방식으로 정보 전달 활동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웨비 어워드 측은 매년 뉴욕에서 열어온 시상식을 올해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여파로 웹사이트를 통해 진행했는데, 수상 소감을 5개 단어로 함축하는 이벤트를 마련했습니다.


인권재단의 이사로 활동하는 탈북민 박연미 씨는 “정보로 북한을 해방하자”고 외쳤습니다.


[녹취: 박연미] “Liberate North Korea with information. ”


인권재단이 2016년 시작한 ‘자유를 위한 플래시드라이브 캠페인’은 미국 등 전 세계에서 기부받은 이동식 저장장치(USB)에 한국 가요와 드라마, 현재 한국의 모습 등을 담아 북한에 반입하는 운동입니다.


지난 달 기준으로 USB 90만 개가 북한에 들어갔고, 북한 주민 100만 명 정도에게 정보를 전달한 것으로 인권재단은 추정하고 있습니다.


 웨비 어워드는 미국 국제 디지털 예술 및 과학 아카데미(IADAS)가 1996년부터 매년 주최하는 상입니다.


 웹 사이트와 비디오, 모바일, 인터넷방송, 소셜, 광고 등 7개 분야에서 수상자를 선정하는데, 상의 권위와 대중적 인기가 높아 ‘인터넷의 오스카 상’으로 불리고 있습니다.


VOA 안소영입니다.




등록일 : 2020-05-21 (20:04)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페이스북   
더 많은 사람들이 이 글을 읽기 원하세요?
아래 배너를 눌러 네비 툴바를 설치 하세요


                         
스팸방지 :    (필수입력 - 그림의 영문, 숫자를 입력하세요)

 
미국빨갱이가 중공빨갱이와 남북빨갱이 등...
[ 20-06-03 ]

글이 없습니다.



부정선거 고발 캠페인

유튜브 오늘의 말씀

구국동영상 썸네일 오직 예수 그리스도로 말미암는 훈련을 받아 정병으로 거듭나야 대한민국을 수호, 천하무적강국이 된다.

구국동영상 썸네일 미국빨갱이가 중공 빨갱이와 남북빨갱이 등등이 합해서 뒤집기를 도모하지만,

구국동영상 썸네일 미국빨갱이가 중공 빨갱이와 남북빨갱이 등등이 합해서 뒤집기를 도모하지만,

구국동영상 썸네일 인간성타락은 빨갱이짐승이다. 빨갱이 없는 세상을 얻고자 하느냐? 오직 주 예수 그리스도의 아가페 통제를 받아야만 하나님 생명을 얻고 빨갱이 없는 세상을 누린다.

구국동영상 썸네일 볼찌어다 예수가 문밖에 서서 두드리노니 누구든지 예수 음성을 듣고 문을 열면 예수가 그에게로 들어가 그로 더불어 먹고 그는 예수로 더불어 먹으리라

구국동영상 썸네일 오직 예수 그리스도의 은혜의 보좌로 가서 불로 연단한 금을 사서 부요하게 하고 흰옷을 사서 입어 벌거벗은 수치를 보이지 않게 하고 안약을 사서 발라 보게 하자.

  사이트소개기사제보 ㅣ 개인정보보호정책 ㅣ 즐겨찾기 추가
서울 특별시 강동구 길동 385-6 Tel 02)488-0191 ㅣ 사업자번호 : 212-89-04114
Copyright ⓒ 2007 구국기도 All rights reserved.  ㅣ 국민은행 580901-01-169296 (오직예수제일교회 선교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