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칼럼
2025년 4월 9일   13:27
로그인 회원가입 기사제보
필자의 다른글   기사 확대기사 축소리스트프린트
COI보고서가 고발한 북한주민들의 삶 {제7화}
자유북한방송 

2013321일 유엔인권이사회는 본회의에서 채택된 결의(22/12)에 따라 북한에 대한 인권조사위원회 (Commission of Inquiry)의 설립을 결정했다. 이에 따라 유엔인권이사회는 북한인권조사위원회를 설립(위원장 마이클 커비)했으며 조사위원회는 <북한의 조직적이며 광범위하고, 중대한 인권 침해 실태>에 대한 조사에 착수했다.


하지만 북한당국은 수차례 요구에도 불구하고 유엔북한인권조사위원회의 경내 조사를 허용하지 않았고 중국도 반대 입장을 표명, 이러한 '접근의 제약'으로 인해 조사위원회는 탈북자들을 중심으로 한 피해자 및 증인들의 증언을 확보하기 시작했다. 또한 서울과 동경, 런던과 워싱턴 등지에서 관련 공청회를 열었고 240여 차례의 관계자 접촉 등을 통해 구체적이고 객관적인 <정권에 의한 북한주민들의 인권 침해 사례>들을 구축해 갔다.


그리하여 2014317, 25차 유엔인권이사회에 북한인권 조사보고서를 제출했으며 "북한주민의 인권이 북한당국에 의해 체계적이고 광범위하게 유린되고 있음을 지적, 이는 국제법상 반인도 범죄에 해당한다는 것을 확인했다.


아울러 조사위원회는, 인권침해에 책임 있는 북한당국자들을 국제형사재판소에 제소할 것을 국제사회에 권고하는 등 책임자 처벌을 직접적으로 요구했으며 지금까지 선언적인 형태에 머물렀던 기존 북한인권 결의안과 달리 형식과 내용면에서 한 단계 높은 수준의 국제사회의 개입을 강력히 촉구했다.


이러한 유엔 북한인권조사위원회 보고서에 나타난 북한의 실상을 고발하는 한 탈북민의 '체험 만화'가 나와 화제가 되고 있다. ‘이동의 자유’(1)조직적 인권침해’(2), ‘북한의 신고제도’(4)종교처벌’(8), ‘성추행’(13)성폭행’(18) 등 장장 35화로 이어지고 있는 이 만화는 탈북자가, 자신의 체험을 바탕으로 한 것이어서 실감을 더해주고 있다.




자유북한방송




등록일 : 2015-12-09 (02:57)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페이스북   
더 많은 사람들이 이 글을 읽기 원하세요?
아래 배너를 눌러 네비 툴바를 설치 하세요


                         
스팸방지 :    (필수입력 - 그림의 영문, 숫자를 입력하세요)

 
주 예수 그리스도의 은혜를 힘입지 못하...
[ 22-09-01 ]

글이 없습니다.



부정선거 고발 캠페인

Wikileaks

유튜브 오늘의 말씀

구국동영상 썸네일 예수 그리스도의 하나님께 면류관을 바치고 그 발 앞에 엎드려 경배하며 감사찬송으로 모든 영광을 돌리며 성령에 이끌려 순종하는 것이 것이 곧 영원한 축복이다.

구국동영상 썸네일 예수그리스도께서 제자들에게 이르시되 아무든지 나를 따라 오려거든 자기를 부인하고 자기 십자가를 지고 나를 좇을 것이니라고 하셨다.

구국동영상 썸네일 예수 그리스도의 아버지 하나님은 아무도 멸망치 않고 다 회개하기에 이르기를 원하신다. 모든 사람이 구원을 받으며 진리를 아는데 이르기를 원하신다. .

구국동영상 썸네일 예수 그리스도의 아가페 사랑의 통제를 받아야 입혀주시는 흰옷을 입고 예수와 함께 다니는 은혜를 넘치는 감사찬송으로 구해받아 누리자.

구국동영상 썸네일 예수 그리스도로 말미암는 이 은혜를 받아 즐겨내는 자가 되어 모든 善을 넘치게 하려면 범사에 감사찬송으로 구해야 한다.

  사이트소개기사제보 ㅣ 개인정보보호정책 ㅣ 즐겨찾기 추가
서울 특별시 강동구 길동 385-6 Tel 02)488-0191 ㅣ 사업자번호 : 212-89-04114
Copyright ⓒ 2007 구국기도 All rights reserved.  ㅣ 국민은행 580901-01-169296 (오직예수제일교회 선교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