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칼럼
2025년 4월 8일   11:20
로그인 회원가입 기사제보
필자의 다른글   기사 확대기사 축소리스트프린트
외신이 전하는 자유북한방송
대북방송, 고립된 북한에 전파 보낸다
'자유북한방송'에 대한 외신들의 관심이 뜨거워 지는 가운데 워싱턴포스트 인터넷판이 30일 탈북자들이 주축이 돼 설립한 대북(對北) 라디오 방송을 소개했다고 연합뉴스가 전했다.
출처 : www.freenk.net freenk 

'자유북한방송'에 대한 외신들의 관심이 뜨거워 지는 가운데 워싱턴포스트 인터넷판이 30일 탈북자들이 주축이 돼 설립한 대북(對北) 라디오 방송을 소개했다고 연합뉴스가 전했다.

신문은 현재 서울에서 운영 중인 민영 대북 라디오 방송국은 '열린 북한 방송', '자유 조선 방송', `자유 북한 방송(FNK)' 등 3곳 중에서 탈북자들이 운영하는 곳은 ‘자유북한방송’이 유일하다고 전했다.

워싱턴포스트는 자유북한방송을 설립한 김성민 대표는 북한에서 군 선전대 작가출신으로 북한 정권의 붕괴를 앞당기기 위해 자신의 '재능'을 십분 발휘하고 있다고 소개했다.

김성민 대표가 북한을 탈출한 것은 1996년. 중국대련에서 중국공안에 체포돼 북송된 그는 달리는 열차에서 뛰어내려 탈출에 성공, 재 탈북을 감행했으며 천신만고 끝에 한국 땅을 밟았다.

김 대표는 "김정일 정권이 건재하다면 식량지원은 노예 상태에 있는 북한 주민들의 삶을 연장시켜줄 뿐"이라면서 "하지만 방송은 북한 주민들의 미래를 변화시킬 기회와 영혼의 양식을 제공한다"고 의미를 부여했다.

신문은 북한은 철저한 폐쇄사회로 악명 높다고 전하면서 북한 주민 2천300만명은 외부 세계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거의 접하지 못하고 있으며 외국 뉴스를 듣는 것은 불법이라고 밝혔다.

하지만 북한 당국의 통제에도 불구하고 더 많은 북한 주민이 중국에서 들어온 값싼 라디오를 구입하면서 외국뉴스 청취를 금지한 북한 당국의 규정을 위반하는 게 더 쉬워졌다고 신문은 설명했다.

한편 '내셔널지오그래픽'잡지와 영국의 bbc방송, 아랍권 방송인 알자지라도 얼마전 '자유북한방송'에 대한 취재를 진행했다.외신들의 공정하고 객관적인 기사는 일부 친북좌파정권의 어용매체들이 '자유북한방송'죽이기에 나선 것과는 대조되어 눈길을 끈다.

'열린 북한 방송'의 하태경 대표는 "(고정된) 사고방식이 문제"라면서 "50년간 고립돼 있다 보니 북한 주민들은 자신들의 상황을 다른 나라, 다른 국민과 비교할 능력이 없다"고 대북방송의 필요성을 지적했다.

freenk

 

 

등록일 : 2007-12-31 (12:47)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페이스북   
더 많은 사람들이 이 글을 읽기 원하세요?
아래 배너를 눌러 네비 툴바를 설치 하세요


                         
스팸방지 :    (필수입력 - 그림의 영문, 숫자를 입력하세요)

 
주 예수 그리스도의 은혜를 힘입지 못하...
[ 22-09-01 ]

글이 없습니다.



부정선거 고발 캠페인

Wikileaks

유튜브 오늘의 말씀

구국동영상 썸네일 예수 그리스도의 하나님께 면류관을 바치고 그 발 앞에 엎드려 경배하며 감사찬송으로 모든 영광을 돌리며 성령에 이끌려 순종하는 것이 것이 곧 영원한 축복이다.

구국동영상 썸네일 예수그리스도께서 제자들에게 이르시되 아무든지 나를 따라 오려거든 자기를 부인하고 자기 십자가를 지고 나를 좇을 것이니라고 하셨다.

구국동영상 썸네일 예수 그리스도의 아버지 하나님은 아무도 멸망치 않고 다 회개하기에 이르기를 원하신다. 모든 사람이 구원을 받으며 진리를 아는데 이르기를 원하신다. .

구국동영상 썸네일 예수 그리스도의 아가페 사랑의 통제를 받아야 입혀주시는 흰옷을 입고 예수와 함께 다니는 은혜를 넘치는 감사찬송으로 구해받아 누리자.

구국동영상 썸네일 예수 그리스도로 말미암는 이 은혜를 받아 즐겨내는 자가 되어 모든 善을 넘치게 하려면 범사에 감사찬송으로 구해야 한다.

  사이트소개기사제보 ㅣ 개인정보보호정책 ㅣ 즐겨찾기 추가
서울 특별시 강동구 길동 385-6 Tel 02)488-0191 ㅣ 사업자번호 : 212-89-04114
Copyright ⓒ 2007 구국기도 All rights reserved.  ㅣ 국민은행 580901-01-169296 (오직예수제일교회 선교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