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칼럼
2025년 4월 14일   22:25
로그인 회원가입 기사제보
필자의 다른글   기사 확대기사 축소리스트프린트
조명철 의원 "中공안 체포 탈북민 27명, 강제북송 막아야"
진정한 한·중 관계발전의 징표를 논하는 것은 주민들의 인권문제, 특히 탈북민 강제북송 문제를 해결하는 것
한가희 기자 
조명철 새누리당 의원이 30일 "얼마 전 한국으로 오기 위해 목숨을 건 탈출을 시도한 27명의 탈북민들이 강제북송되지 않도록 해야 한다"며 중국 정부의 탈북민 강제북송을 규탄했다. 

         

조 의원은 이날 오전 탈북민 10여명과 함께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우리 정부는 그동안 중국 정부의 탈북민 북송저지를 위해 부단히 노력해왔지만 중국 정부가 탈북민들을 불법월경자로 규정, 색출·체포해 강제북송하는 비인도적 행위로 북송되는 탈북민들이 계속 늘어나고 있다"고 밝혔다. 

그는 "중국 정부는 '국내법과 국제법, 인도주의 3대 원칙에 따라 탈북민 문제를 처리하고 있다'고 밝혀왔으나 이는 강제 북송된 탈북민들이 처할 운명을 누구보다 잘 알고 있는 중국 정부가 이들을 처형과 고문이 기다리고 있는 지옥의 함정으로 다시 몰아넣는 비인도적 행위"라고 비난했다. 

조 의원은 "진정한 한·중 관계발전의 징표를 논하는 것은 북한의 핵문제와 주민들의 인권문제, 특히 탈북민 강제북송 문제를 해결하는 것으로 나타나야 한다"며 "두 나라 국민들이 가장 아파하는 것을 외면한 채 한·중 관계의 발전을 논한다는 것은 언어적·외교적 수사에 불과하다"고 강조했다. 

이어 "중국 정부는 탈북민 문제에 대한 기존 입장을 버리고 유엔 난민협약 및 난민지위에 관한 의정서 가입국답게 탈북민들의 의사를 존중하고 그들을 인도주의적 차원에서 배려해 보호하는 모습을 보여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유엔의 북한인권조사위원회는 지난 3월에도 중국 정부에 탈북민 북송 금지를 촉구했다. 그러나 중국 정부는 그 이후로도 5명의 탈북민들을 체포해 강제북송했다. 조 의원은 한국 정부에 대해서도 "탈북민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더 적극적으로 나서고, 신속하고 실효적인 외교로 중국 도문지역에 억류돼 있는 27명의 탈북민들이 강제북송되지 않도록 해야 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북한을 탈출해 중국에 머물던 탈북민 27명이 중국 공안에 체포돼 강제북송 위기에 처한 것으로 22일 전해졌다. 이들 중 9명은 칭타오에서 지난 18일에, 18명은 쿤밍에서 지난 19일에 체포된 것으로 알려졌다. 40대 부부와 10대, 막 한살을 넘긴 영아도 포함된 4가족인 것으로 전해졌다. 

이들은 제3국을 거쳐 한국에 오기 위해 중국 남방 쪽으로 이동하던 중 공안에 적발됐으며 북중 국경에 인접한 투먼 국경경비대에 넘겨진 것으로 전해졌다. 이에 대해 외교부 관계자는 "정부는 탈북민들이 자신들의 의사에 반해 강제북송되지 않도록 모든 외교적 노력을 경주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가희 기자
 
 
 
 
 
 
등록일 : 2014-07-31 (23:14)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페이스북   
더 많은 사람들이 이 글을 읽기 원하세요?
아래 배너를 눌러 네비 툴바를 설치 하세요


                         
스팸방지 :    (필수입력 - 그림의 영문, 숫자를 입력하세요)

 
주 예수 그리스도의 은혜를 힘입지 못하...
[ 22-09-01 ]

글이 없습니다.



부정선거 고발 캠페인

Wikileaks

유튜브 오늘의 말씀

구국동영상 썸네일 예수 그리스도의 하나님께 면류관을 바치고 그 발 앞에 엎드려 경배하며 감사찬송으로 모든 영광을 돌리며 성령에 이끌려 순종하는 것이 것이 곧 영원한 축복이다.

구국동영상 썸네일 예수그리스도께서 제자들에게 이르시되 아무든지 나를 따라 오려거든 자기를 부인하고 자기 십자가를 지고 나를 좇을 것이니라고 하셨다.

구국동영상 썸네일 예수 그리스도의 아버지 하나님은 아무도 멸망치 않고 다 회개하기에 이르기를 원하신다. 모든 사람이 구원을 받으며 진리를 아는데 이르기를 원하신다. .

구국동영상 썸네일 예수 그리스도의 아가페 사랑의 통제를 받아야 입혀주시는 흰옷을 입고 예수와 함께 다니는 은혜를 넘치는 감사찬송으로 구해받아 누리자.

구국동영상 썸네일 예수 그리스도로 말미암는 이 은혜를 받아 즐겨내는 자가 되어 모든 善을 넘치게 하려면 범사에 감사찬송으로 구해야 한다.

  사이트소개기사제보 ㅣ 개인정보보호정책 ㅣ 즐겨찾기 추가
서울 특별시 강동구 길동 385-6 Tel 02)488-0191 ㅣ 사업자번호 : 212-89-04114
Copyright ⓒ 2007 구국기도 All rights reserved.  ㅣ 국민은행 580901-01-169296 (오직예수제일교회 선교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