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칼럼
2020년 9월 20일   03:30
로그인 회원가입 기사제보
필자의 다른글   기사 확대기사 축소리스트프린트
<북한내부> 코로나 감염 우려에 군대를 사회로부터 철저 격리… 외출 금지돼 영양실조 병사 속출
아시아프레스(강지원 / 이시마루 지로) 

김정은 정권은 2월 이후, 코로나바이러스의 감염을 막기 위해 군 병사가 민간인과 접촉하지 않도록 부대를 철저히 격리했다. 북부 지역에 사는 여러 취재협력자에 따르면, 5월 중순 현재까지도 거리에 병사의 모습은 거의 보이지 않는다. 가끔 장교와 군인을 단속하는 경무병(헌병)만 보일 뿐이라고 한다. 또한 외출이 허용되지 않는 병사들의 영양 상태가 악화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강지원 / 이시마루 지로)


코로나바이러스는 인민군에게 어떤 영향을 끼치고 있을까? 아시아프레스에서는 5월 들어 국내에 사는 취재협력자와 함께 조사를 시작했다. 5월 13일에 첫 소식이 도착했다.


 "현재 부대 밖에서 보이는 병사 집단은 부업지(군용 논밭)에서 작업하는 병사들뿐이다. 그들은 주둔지에서 농지로 오가는 게 아니라 밭 옆에 세운 텐트에서 숙식하며, 부대 내로 돌아오지 않도록 관리된다. 지금은 농촌지원이 한창이어야 하지만 올해는 협동농장에 군인이 동원되지 않을 것이다"


◆ 외출 금지로 영양 보급 못 해

군대의 식사가 열악하다는 것은 북한 국민의 상식이다. 정부가 100만 명에 달하는 병사를 먹일 식량을 확보하지 못하는 데다가 군대 내에서 식량을 빼돌려 유출하기 때문이다.


특히 4월부터 시작되는, 보릿고개(춘궁)라고 불리는 수확의 단경기에 영양실조가 늘어난다. 따라서 최근 5~6년간 경제적으로 여유가 있는 가정에서는 돈을 보내는 경우가 늘고 있다. 방법은 다음과 같다. 자녀가 소속한 부대와 가까운 민가에 현금을 맡기고, 외출할 때 들르면 빵과 두부 등의 간식을 먹을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또한 장교가 돈을 받고 사택에서 영양 보급을 해주기도 한다. 돈이 많은 사람은 휴대전화를 맡기는 경우도 있다.


그런데 코로나바이러스 감염 예방을 위해 병사의 외출이 금지되면서 영양 보급이 어려워졌다. 조사한 협력자는 군대에 영양실조가 만연했다며 이렇게 설명한다.


"강원도와 황해도 등의 부대에 입대한 자녀가 있는 사람에게 물어보니, 부대 밖으로 나올 수 없게 됐고, 3월부터 자녀와 전혀 연락이 닿지 않는 경우가 많아서 부모들이 걱정한다. 그리고 코로나 때문에 경제 활동에 타격을 받아서 자녀에게 송금할 수 없게 된 사람도 많다. 돈을 받고 간식을 먹게 하던 주둔지 주변의 주민들이, 지금까지의 배에 달하는 돈을 요구한다는 사람도 있었다. 몰래 장교에게 부탁하면 뇌물을 추가로 줘야 한다고 한다"




등록일 : 2020-05-16 (20:22)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페이스북   
더 많은 사람들이 이 글을 읽기 원하세요?
아래 배너를 눌러 네비 툴바를 설치 하세요


                         
스팸방지 :    (필수입력 - 그림의 영문, 숫자를 입력하세요)

 
오직 예수 그리스도의 지혜를 버리면 미...
[ 20-09-07 ]

글이 없습니다.



부정선거 고발 캠페인

유튜브 오늘의 말씀

구국동영상 썸네일 땅에는 가난한 자가 그치지 않는다. 그 때문에 오직 예수 그리스도의 사랑으로 서로를 섬기는 세상을 열어야 비로소 가난한 자가 없게 된다.

구국동영상 썸네일 인간을 지으신 창조주 하나님은 인간을 사랑하시되 오직 예수 그리스도로 사랑하시고 질투하기까지 사랑하신다. 그 질투에 만물이 송구해하니 그 스트레스로 몸의 뼈가 썩는다.

구국동영상 썸네일 인간을 지으신 창조주 하나님은 인간을 사랑하시되 오직 예수 그리스도로 사랑하시고 질투하기까지 사랑하신다. 그 질투에 만물이 송구해하니 그 스트레스로 몸의 뼈가 썩는다.

구국동영상 썸네일 마음의 상처를 치료를 하려면 주 예수 그리스도께 생존의 운전대를 내려놓고 그분의 운전만을 받아야 한다.

구국동영상 썸네일 오직 예수 그리스도의 명철은 만유의 창조로 나타났고 그것을 경영하는 것으로 드러나고 누구든지 그의 성령 통치를 받는 자들 속에서 무한히 솟아나는 것이니 만민이 이에 찬양한다.

구국동영상 썸네일 오직 예수 그리스도의 성품으로 자기 분노를 다스리는 자들의 속으로 임하시는 하나님의 명철의 무한하심을 누려야 천국의 아름다움이 무엇인지 안다.

  사이트소개기사제보 ㅣ 개인정보보호정책 ㅣ 즐겨찾기 추가
서울 특별시 강동구 길동 385-6 Tel 02)488-0191 ㅣ 사업자번호 : 212-89-04114
Copyright ⓒ 2007 구국기도 All rights reserved.  ㅣ 국민은행 580901-01-169296 (오직예수제일교회 선교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