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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년 12월 14일   23: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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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한1서 5:20 또 아는 것은 하나님의 아들이 이르러 우리에게 지각을(dianoia) 주사 우리로 참된 자를 알게 하신 것과 또한 우리가 참된 자 곧 그의 아들 예수 그리스도 안에 있는 것이니 그는 참 하나님이시요 영생
(그리스도의 통치1715)
구국기도 


욥기 11:12 허망한 사람은 지각이(labab)없나니 그 출생함이 들나귀 새끼 같으니라 


시편 14:2 여호와께서 하늘에서 인생을 굽어 살피사 지각이(sakal) 있어 하나님을 찾는 자가 있는가 보려 하신즉 (to be prudent, be circumspect, wisely understand, prosper)


시편 53:2 하나님이 하늘에서 인생을 굽어 살피사 지각이(sakal)  있는 자와 하나님을 찾는 자가 있는가 보려 하신즉 


시편 107:27 저희가 이리 저리 구르며 취한 자 같이 비틀거리니 지각이(chokmah) 혼돈하도다 


시편 111:10 여호와를 경외함이 곧 지혜의 근본이라 그 계명을 지키는 자는 다 좋은 지각이(sekel) 있나니 여호와를 찬송함이 영원히 있으리로다 prudence, insight, understanding
A.prudence, good sense B.insight, understanding C.cunning, craft (bad sense)


이사야 27:11 가지가 마르면 꺾이나니 여인이 와서 그것을 불사를 것이라 이 백성이 지각이(biynah) 없으므로 그들을 지으신 자가 불쌍히 여기지 아니하시며 그들을 조성하신 자가 은혜를 베풀지 아니하시리라understanding, discernment A.act B.faculty C.object D.personified


예레미야 4:22 내 백성은 나를 알지 못하는 우준한 자요 지각이 없는 미련한 자식이라 악을 행하기에는 지각이(biyn)  있으나 선을 행하기에는 무지하도다
For my people H5971 is foolish, H191 they have not known H3045 me; they are sottish H5530 children, H1121 and they have none understanding: H995 they are wise H2450 to do evil, H7489 but to do good H3190 they have no knowledge. H3045


예레미야 5:21 우준하여 지각이(leb) 없으며 눈이 있어도 보지 못하며 귀가 있어도 듣지 못하는 백성이여 이를 들을찌어다 


오바댜 1:7 너와 약조한 자들이 다 너를 쫓아 변경에 이르게 하며 너와 화목하던 자들이 너를 속이고 이기며 네 식물을 먹는자들이 네 아래 함정을 베푸니 네 마음에 지각이(tabuwn) 없음이로다 


오바댜 1:8 나 여호와가 말하노라 그 날에 내가 에돔에서 지혜 있는 자를 멸하며 에서의 산에서 지각 tabuwn있는 자를 멸하지 아니하겠느냐


빌립보서 4:7 그리하면 모든 지각에(gnōrizō) 뛰어난 하나님의 평강이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너희 마음과 생각을 지키시리라  to make known A.to become known, be recognised
II.to know, to gain knowledge of, have thorough knowledge of A.in earlier Greek it means to gain a knowledge of or have thorough knowledge of


히브리서 5:14 단단한 식물은 장성한 자의 것이니 저희는 지각을(diakrisis0 사용하므로 연단을 받아 선악을 분변하는 자들이니라 a distinguishing, discerning, judging


요한1서 5:20 또 아는 것은 하나님의 아들이 이르러 우리에게 지각을(dianoia) 주사 우리로 참된 자를 알게 하신 것과 또한 우리가 참된 자 곧 그의 아들 예수 그리스도 안에 있는 것이니 그는 참 하나님이시요 영생이시라 the mind as a faculty of understanding, feeling, desiring


[잠언9장 10여호와를 경외하는 것이 지혜의 근본이요 거룩하신 자를 아는 것이 명철이니라]


and the knowledge PHRASE h1847 דַּעַת da`ath 인데 사전적인 의미는 knowledge A.knowledge, perception, skill B.discernment, understanding, wisdom 이라고 한다. 이런 의미들은 하나님의 지혜에서 얻어지는 하나님의 지식을 강조함이다. 인간에게는 하나님의 지혜가 없다. 그 지혜를 기름 부음을 받으면 인간은 그 지혜로 하나님을 알게 되는데, 물론 하나님이 하나님 자신을 아시는 것 그 지식과 동일이어야 한다는 원칙이다. 하나님의 지혜가 인간을 통제하여 하나님을 알게 하시는 값과 하나님 자신이 아시는 지식의 값이 동일이어야 한다. 성령의 각성을 알게 되는 것, 이니만큼, 하나님 자신이 자신을 아시는 것과 동일이어야 하는 것이다. 그 때문에 우리는 이 부분에 관한 고찰은 분명해야 한다. 이 말고도 하나님의 본질이 하나님 자신의 본질을 아는 본질 계시의 의미도 성경에 기록하고 있다.


거룩하신 자를 아는 것이란 무엇인가? 지식을 갖는다는 것은 무엇을 의미하는가?


and the knowledge PHRASE h1847 דַּעַת da`ath
of the holy PHRASE h6918 קָדוֹשׁ qadowsh
is understanding PHRASE h998 בִּינָה biynah


지극히 거룩하신 이의 영광을 알게 하시는 성령의 각성은 인간 속에 주 예수 그리스도의 영광을 알게 한다. 만일 하나님을 아는 것에 관해 본질적인 것에만 국한한다면 인간은 영구적으로 주 예수를 알아낼 수 없을 것이다. 이는 그분의 본질이 인간의 속에는 없기 때문이다.


The fear PHRASE h3374 יִרְאָה yirah
of the LORD PHRASE h3068 יְהֹוָה Yĕhovah
is the beginning PHRASE h8462 תְּחִלָּה tĕchillah
of wisdom PHRASE h2451 חָכְמָה chokmah


10절
The fear PHRASE h3374 יִרְאָה yirah
of the LORD PHRASE h3068 יְהֹוָה Yĕhovah
is the beginning PHRASE h8462 תְּחִלָּה tĕchillah
of wisdom PHRASE h2451 חָכְמָה chokmah
and the knowledge PHRASE h1847 דַּעַת da`ath
of the holy PHRASE h6918 קָדוֹשׁ qadowsh
is understanding PHRASE h998 בִּינָה biynah


10여호와를 경외하는 것이 지혜의 근본이요 거룩하신 자를 아는 것이 명철이니라
11나 지혜로 말미암아 네 날이 많아질 것이요 네 생명의 해가 더하리라
12네가 만일 지혜로우면 그 지혜가 네게 유익할 것이나 네가 만일 거만하면 너 홀로 해를 당하리라


만일 인간 속에 그분의 본질에 이르게 하는 지혜가 부여된다면, 가능하다. 그 때문에 하나님이 인간으로 오신 것이다. 이름이 오직 예수 그리스도시다. 오직 예수 그리스도가 인간의 구원을 명철을 주시는데, 본질의 앎 곧 야다로 임하시는 음역은 yada` 발음은 yä·dah 야대이다. 그 앎으로 일체감의 일치한 심령으로 행동하는 것인데, 하나님은 인간의 한계를 아신다. 인간은 하나님의 본질을 얻거나 가질 수가 없다는 것을 너무나 잘 아신다. 오로지 주 예수 그리스도 안으로 들어가야 만이 얻을 수 있는 것인데, 문제는 인간이 스스로 각성 되어 그 안으로 들어갈 수 없다는 것이다. 그 때문에 우리는 오늘도 오직 예수 그리스도가 그분을 알게 하시는 은총으로의 초대를 강조하는 것이다. 성령의 외적인 각성으로 주 예수 그리스도를 안다. 외적 각성으로 안다고 할 때는 and the knowledge PHRASE h1847 דַּעַת da`ath 라고 한다. 성령의 내적인 각성으로 안다고 할 때는 to know = yada` 라고 한다.


호세아6장
1.오라 우리가 여호와께로 돌아가자 여호와께서 우리를 찢으셨으나 도로 낫게 하실 것이요 우리를 치셨으나 싸매어 주실 것임이라
2여호와께서 이틀 후에 우리를 살리시며 제 삼일에 우리를 일으키시리니 우리가 그 앞에서 살리라
3그러므로 우리가 여호와를 알자 힘써 여호와를 알자 그의 나오심은 새벽 빛 같이 일정하니 비와 같이, 땅을 적시는 늦은 비와 같이 우리에게 임하시리라 하리라
4에브라임아 내가 네게 어떻게 하랴 유다야 내가 네게 어떻게 하랴 너희의 인애가 아침 구름이나 쉬 없어지는 이슬 같도다
5그러므로 내가 선지자들로 저희를 치고 내 입의 말로 저희를 죽였노니 내 심판은 발하는 빛과 같으니라
6나는 인애를 원하고 제사를 원치 아니하며 번제보다 하나님을 아는 것을 원하노라
7저희는 아담처럼 언약을 어기고 거기서 내게 패역을 행하였느니라
8길르앗은 행악자의 고을이라 피 발자취가 편만하도다
9강도 떼가 사람을 기다림 같이 제사장의 무리가 세겜 길에서 살인하니 저희가 사악을 행하였느니라
10내가 이스라엘 집에서 가증한 일을 보았나니 거기서 에브라임은 행음하였고 이스라엘은 더럽혔느니라
11유다여 내가 내 백성의 사로잡힘을 돌이 킬 때에 네게도 추수할 일을 정하였느니라


호세아에서 안다는 의미는 곧 결혼하여 안다는 의미이다. 이는 본질로 알게 되는 것인데 한 본질의 길이요 진리요 생명은 오직 예수 그리스도시다. 그분 안에서 하나님의 본질을 공유하고 그 본질 통제를 받으면 그 사람의 속에서 성령은 항상 내적 각성으로 거하신다. 외적인 각성은 일시적이다. 성령이 외적인 각성을 주실 때는 인간이 아직은 인간 본질 성품으로 행동하는 때이다. 성령의 그 사람의 속으로 내주 내재하셔서 그를 통치하시면 하나님의 본질 통제로 하시는데 그 통제를 받으면 성령은 항상 각성으로 거하신다.


성령의 항상 각성으로 임하시면 그는 믿음을 잃지 않는다. 영원히 그 믿음을 소유한다. 그 때문에 본질 통제를 받으면 받을수록 그의 믿음은 굳건해진다. 그들만 영생하시는 하나님의 생명력을 받아 누리는데 그 생명력이 곧 하나님의 명철이시다.


하나님의 명철은 하나님을 아는 지식 곧 오직 예수 그리스도를 아는 지식이다. 이는 곧 거룩하신 자를 아는 지식이다. 거룩하신 자란 스스로 계신 이의 권능과 만들어진 피조물의 권능을 구분하는 知覺을 가진 것을 의미한다. 그분이 인간으로 오셔서 오직 예수 그리스도이심을 아는 것이다.


요한복음17장
1예수께서 이 말씀을 하시고 눈을 들어 하늘을 우러러 가라사대 아버지여 때가 이르렀사오니 아들을 영화롭게 하사 아들로 아버지를 영화롭게 하게 하옵소서
2아버지께서 아들에게 주신 모든 자에게 영생을 주게 하시려고 만민을 다스리는 권세를 아들에게 주셨음이로소이다
3영생은 곧 유일하신 참 하나님과 그의 보내신 자 예수 그리스도를 아는 것이니이다


ginōskō
to learn to know, come to know, get a knowledge of perceive, feel


4아버지께서 내게 하라고 주신 일을 내가 이루어 아버지를 이 세상에서 영화롭게 하였사오니
5아버지여 창세 전에 내가 아버지와 함께 가졌던 영화로써 지금도 아버지와 함께 나를 영화롭게 하옵소서


성령이 인간에게 지각을 주시지 않으면 오직 예수 그리스도를 알지 못한다. 그분을 알게 하시고 회개하게 하시고 마침내 그의 피와 살로 용서를 받게 하시고 성령의 통치로 하나님 본질 통제를 받게 하신다. 그 때부터 내적 각성으로 주 예수 그리스도를 항상 아는 자가 되는 것이다. 그 확장성은 나날이 증대되는 것이다. 우리는 이러한 은총을 입도록 주 예수 그리스도의 성령 각성을 넘치는 감사와 찬송으로 구해야 할 것이다.


<구국기도생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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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린도후서9장
7.각각 그 마음에 정한대로 할 것이요 인색함으로나 억지로 하지 말찌니 하나님은 즐겨 내는 자를 사랑하시느니라 
8.하나님이 능히 모든 은혜를 너희에게 넘치게 하시나니 이는 너희로 모든 일에 항상 모든 것이 넉넉하여 모든 착한 일을 넘치게 하게 하려 하심이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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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린도전서1장18.십자가의 도가 멸망하는 자들에게는 미련한 것이요 구원을 얻는 우리에게는 하나님의 능력이라)


본글에 히브리 원어 자료 출처
https://www.blueletterbible.org

성경인용 http://bible.godpia.com





등록일 : 2019-11-11 (21: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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