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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년 8월 23일   00: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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明哲 結者解之
(그리스도의 통치1625)
구국기도 

[잠언8:14내게는 도략과 참 지식이 있으며 나는 명철이라 내게 능력이 있으므로]


Counsel h6098 עֵצָה `etsah
is mine, and sound wisdom PHRASE h8454 תּוּשִׁיָּה tuwshiyah
I am understanding PHRASE h998 בִּינָה biynah
I have strength PHRASE h1369 גְּבוּרָה gĕbuwrah


어제 우리는 תּוּשִׁיָּה tuwshiyah 투시야를 투시로 고찰한 바이다. 투시야는 우리말에 투시와 의미가 비슷하다. 오늘은 명철에 관한 의미이다. 명철을 정의하는 말인데 명철은 문제를 해결하시는 하나님의 능력이다. 곧 오직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 안에만 있는 문제 해결의 능력이다. 이렇게 정의를 내려 성경에 기록하신 태초의 말씀이시다. 하나님의 유일무이 지혜가 되시는 주 예수 그리스도께서 定義를 내린 것이다. 문제해결에는 오직 예수 그리스도 안에만 있는 도략과 투시와 능력이 필요하다는 말씀이기도 하다. 그 명철은 비나흐인데 발음은 비나이다. bē·nä 비-나이다. 우리말 구음에 빌다와 비슷하다. 어원은 빈이다. h995 בִּין 음역은 biyn 비인 발음은 빈이다. bene이다. 오직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께 비를 내려달라고 간절히 구하는 것이 곧 명철이다. 빌다 또는 빌리다. 이다.

야고보서5장
13.너희 중에 고난 당하는 자가 있느냐 저는 기도할 것이요 즐거워하는 자가 있느냐 저는 찬송할찌니라
14.너희 중에 병든 자가 있느냐 저는 교회의 장로들을 청할 것이요 그들은 주의 이름으로 기름을 바르며 위하여 기도할찌니라
15.믿음의 기도는 병든 자를 구원하리니 주께서 저를 일으키시리라 혹시 죄를 범하였을찌라도 사하심을 얻으리라
16.이러므로 너희 죄를 서로 고하며 병 낫기를 위하여 서로 기도하라 의인의 간구는 역사하는 힘이 많으니라
17.엘리야는 우리와 성정이 같은 사람이로되 저가 비 오지 않기를 간절히 기도한즉 삼년 육개월 동안 땅에 비가 아니오고
18.다시 기도한즉 하늘이 비를 주고 땅이 열매를 내었느니라
19.내 형제들아 너희 중에 미혹하여 진리를 떠난 자를 누가 돌아서게 하면
20.너희가 알 것은 죄인을 미혹한 길에서 돌아서게 하는 자가 그 영혼을 사망에서 구원하며 허다한 죄를 덮을 것이니라


넘치는 감사를 하면 찬송이 나온다. 즐거워하는 자들은 그 즐거움을 주신 주 예수 그리스도께 넘치도록 감사를 해야 한다. 그 감사 끝에 나오는 찬송을 해야 그 즐거움이 유지되는데, 그 찬송을 하지 못하면 고난에 잡힌다. 고난은 성령의 통제를 받는 것을 고난이라고 하는데 여기 이 구절에 나오는 고난은 연단을 받는 것을 의미한다. 연단을 받게 되면 기도를 하라고 하시는 말씀인데 그 기도는 넘치는 감사를 하게 되면 성령이 임하시는데 그 때 나오는 찬송이 있는데 이를 찬송의 옷이라고 한다. 그 옷을 입어야 비로소 하나님의 보좌 앞에 설 수 있는데 그 보좌 앞에서 성령이 기도하게 하셔야 비로소 나오는 기도를 하란 말씀이다. 그때 성령이 그의 기도의 힘이 되시는데 그 기도를 하는 레벨(장로들을=의인의 간구)을 모셔다가 같이 병 낫기를 위해 간절히 빌어야 한다. 하나님은 그 기도만 들어주신다. 문제의 핵심은 곧 넘치는 감사에 있다.

시편107편
8여호와의 인자하심과 인생에게 행하신 기이한 일을 인하여 그를 찬송할찌로다
9저가 사모하는 영혼을 만족케 하시며 주린 영혼에게 좋은 것으로 채워주심이로다
10
사람이 흑암과 사망의 그늘에 앉으며 곤고와 쇠사슬에 매임은
11
하나님의 말씀을 거역하며 지존자의 뜻을 멸시함이라
12
그러므로 수고로 저희 마음을 낮추셨으니 저희가 엎드러져도 돕는 자가 없었도다
13
이에 저희가 그 근심 중에 여호와께 부르짖으매 그 고통에서 구원하시되
14
흑암과 사망의 그늘에서 인도하여 내시고 그 얽은 줄을 끊으셨도다
15
여호와의 인자하심과 인생에게 행하신 기이한 일을 인하여 그를 찬송할찌로다
16
저가 놋문을 깨뜨리시며 쇠 빗장을 꺾으셨음이로다
17
미련한 자는 저희 범과와 죄악의 연고로 곤난을 당하매
18
저희 혼이 각종 식물을 싫어하여 사망의 문에 가깝도다
19
이에 저희가 그 근심 중에서 여호와께 부르짖으매 그 고통에서 구원하시되
20
저가 그 말씀을 보내어 저희를 고치사 위경에서 건지시는도다
21
여호와의 인자하심과 인생에게 행하신 기이한 일을 인하여 그를 찬송할찌로다
22
감사제를 드리며 노래하여 그 행사를 선포할찌로다

23
선척을 바다에 띄우며 큰 물에서 영업하는 자는
24
여호와의 행사와 그 기사를 바다에서 보나니
25
여호와께서 명하신즉 광풍이 일어나서 바다 물결을 일으키는도다
26
저희가 하늘에 올랐다가 깊은 곳에 내리니 그 위험을 인하여 그 영혼이 녹는도다
27
저희가 이리 저리 구르며 취한 자 같이 비틀거리니 지각이 혼돈하도다
28
이에 저희가 그 근심 중에서 여호와께 부르짖으매 그 고통에서 인도하여 내시고
29
광풍을 평정히 하사 물결로 잔잔케 하시는도다
30
저희가 평온함을 인하여 기뻐하는 중에 여호와께서 저희를 소원의 항구로 인도하시는도다
31
여호와의 인자하심과 인생에게 행하신 기이한 일을 인하여 그를 찬송할찌로다
32
백성의 회에서 저를 높이며 장로들의 자리에서 저를 찬송할찌로다


이는 곧 하나님의 공식이다. 넘치는 감사와 찬송으로 장구한 평강을 얻어 누리는 것이다. 그 세팅에 성실치 않으면 마귀가 늘 파상공세를 펴서 시달리게 하는 것이다. 그것을 항상 막아주시는 주 예수를 늘 깨워 누려야 하는 것이다.

시편107편
33
여호와께서는 강을 변하여 광야가 되게 하시며 샘으로 마른 땅이 되게 하시며
34
그 거민의 악을 인하여 옥토로 염밭이 되게 하시며
35
또 광야를 변하여 못이 되게 하시며 마른 땅으로 샘물이 되게 하시고
36
주린 자로 거기 거하게 하사 저희로 거할 성을 예비케 하시고
37
밭에 파종하며 포도원을 재배하여 소산을 취케 하시며
38
또 복을 주사 저희로 크게 번성케 하시고 그 가축이 감소치 않게 하실지라도
39
다시 압박과 곤란과 우환을 인하여 저희로 감소하여 비굴하게 하시는도다
40
여호와께서는 방백들에게 능욕을 부으시고 길 없는 황야에서 유리케 하시나
41
궁핍한 자는 곤란에서 높이 드시고 그 가족을 양무리 같게 하시나니
42
정직한 자는 보고 기뻐하며 모든 악인은 자기 입을 봉하리로다
43
지혜 있는 자들은 이 일에 주의하고 여호와의 인자하심을 깨달으리로다


대한민국은 넘치는 감사와 찬송을 드리지 않는 병에 걸린 것이다. 그 병을 치료하는 길은 넘치는 감사와 찬송을 드리면 주시는 기도의 힘이 있다. 그 기도를 드리면 하나님은 그 기도에 힘을 더해 주셔서 부르짖게 된다. 그 때 드리는 기도가 곧 강청하는 기도이다.
누가복음11장
5
또 이르시되 너희 중에 누가 벗이 있는데 밤중에 그에게 가서 말하기를 벗이여 떡 세 덩이를 내게 빌리라
6
내 벗이 여행 중에 내게 왔으나 내가 먹일 것이 없노라 하면
7
저가 안에서 대답하여 이르되 나를 괴롭게 하지 말라 문이 이미 닫혔고 아이들이 나와 함께 침소에 누웠으니 일어나 네게 줄 수가 없노라 하겠느냐
8
내가 너희에게 말하노니 비록 벗됨을 인하여서는 일어나 주지 아니할찌라도 그 강청함을 인하여 일어나 그 소용대로 주리라 importunity (im·por·tu·ni·ty [ìmpɔːrtjúːnǝti]) n. 끈질기게 조름; 끈덕진 재촉〔요구〕 임포-ㄹ추너티는 헬라어 g335 ἀναίδεια anaideia 음역 아나이데이아인데 사전적인 의미는 shamelessness세임리스니스, impudence임피어던스 *shame·less [ʃéimlis] ɑ.부끄럼을 모르는, 파렴치한, 뻔뻔스러운; 추잡한, 음란한. ᛜim·pu·dence [ímpjǝdəns] n. 뻔뻔스러움, 후안(厚顔), 몰염치; 건방짐; (the ~) 건방진 언동이라고 한다. 세임리스니스이다.
9
내가 또 너희에게 이르노니 구하라 그러면 너희에게 주실 것이요 찾으라 그러면 찾을 것이요 문을 두드리라 그러면 너희에게 열릴 것이니
10
구하는 이마다 받을 것이요 찾는 이가 찾을 것이요 두드리는 이에게 열릴 것이니라
11
너희 중에 아비된 자 누가 아들이 생선을 달라 하면 생선 대신에 뱀을 주며
12
알을 달라 하면 전갈을 주겠느냐
13
너희가 악할찌라도 좋은 것을 자식에게 줄줄 알거든 하물며 너희 천부께서 구하는 자에게 성령을 주시지 않겠느냐 하시니라


명철은 우리말 구음으로 비나흐이다. 비나 혹은 빌다이다. 오직 주 예수 그리스도만 하나님의 도략 투시 명철과 그 능력이시기 때문이다. 그분의 긍휼을 받아서 문제를 난제를 일을 해결하는 것이다. 이는 곧 그의 기르시는 양에게 이끌어내시는 행동 방식이다. 이것이 인본주의자들의 직성에 맞지 않는다. 그들은 자기들의 손으로 직접 그 일을 해내는 것으로 여겨 주 예수 그리스도의 길을 버리고 자행자지 한다. 그야말로 교만 거만 악한 행실에 패역한 입이라 하겠다. 게우니(교만) 개운(거만)하더라 함께 반역하자(악한 행실) 곧 혀를 날름 거리는 것을 패역한 입이라고 한다.

[잠언8:13여호와를 경외하는 것은 악을 미워하는 것이라 나는 교만과 거만과 악한 행실과 패역한 입을 미워하느니라]
게우니 개운하다.
pride h1344 גֵּאָה geah 게아흐
and arrogancy PHRASE h1347 גָּאוֹן gaown 가오운

인간이 하나님의 통제를 게우니 개운한 상태이다. 이는 곧 천벌이 두렵다, 坐不安席이야 하는 바다. 도리어 개운하다는 것이다. 속이 시원한 상태를 의미한다.
어원을 보면 더욱 우리말 구음과 비슷하다. H1342 – gaah גָּאָה 음역 gaah 발음 gä·ä 사전적인 의미는 to rise up, grow up, be exalted[igzɔ́ːltid] in triumph [tráiǝmf]. 개운하다의 개와 비슷하다.

악한 행실은
데렉이다.
and the evil PHRASE h7451 רַע ra` 라
way h1870 דֶּרֶךְ derek 데렉
타인을 주 예수 그리스도의 성령 통치하에서 벗어나게 한다. 악한 친구들이다.


고린도전서15
32내가 범인처럼 에베소에서 맹수로 더불어 싸웠으면 내게 무슨 유익이 있느뇨 죽은 자가 다시 살지 못할 것이면 내일 죽을터이니 먹고 마시자 하리라
33속지 말라 악한 동무들은 선한 행실을 더럽히나니
34깨어 의를 행하고 죄를 짓지 말라 하나님을 알지 못하는 자가 있기로 내가 너희를 부끄럽게 하기 위하여 말하노라

악한 동무들이 있다. 그들을 멀리해야 한다.

and the froward [fróuǝrd, -wǝrd] ɑ.완고한, 고집센; 심술궂은. PHRASE h8419 תַּהְפֻּכוֹת tahpukah 타푸카흐는 사전적인 의미는 perversity[pǝrvə́ːrsǝti] n.심술궂음, 외고집, perverse([pǝrvə́ːrs] ɑ. 외고집의, 심술궂은, 성미가 비꼬인, 빙퉁그러진, 완미한. 사악한; 불법의; 잘못된) thing

mouth h6310 פֶּה peh 페흐

인본주의는 책방에 샌님이다. 그들은 조폭의 공갈협박을 이기지 못한다. 미인계를 이기지 못한다. 돈에 약하다. 마귀의 미혹을 몰아내지 못한다. 결국 그들의 역할은 국민의 눈을 가로막아 주 예수 그리스도 앞에 나오지 못하게 하는 자들이다. 남북빨갱이는 이 땅에 인본주의자들로 인해서 득세하는 중이다. 저들이 잘해서 이기는 것이 아니라 인본주의가 국민을 미혹하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성령 각성을 구하지 못하게 가로막기 때문이다.


만일 이 나라를 하나님의 샘플국가로 사용하시기를 원하시면 그 자취를 크게 남기길 원하실 것이다. 그렇다면 또는 그렇지 않다고 해도 사는 길은 오로지 하나이다. 넘치는 감사를 주 예수 그리스도 앞에 드려야 한다. 그 감사를 받으신 주 예수께서 이에 응하셔서 성령을 보내시고 성령은 그들에게 믿음을 보강하시고 마침내 찬송의 옷을 입혀 하나님의 보좌 앞에 때를 따라 돕는 은혜를 받도록 세우신다. 성령은 그들에게 간구의 힘이 되어 주신다.

시편43편
1
하나님이여 나를 판단하시되 경건치 아니한 나라에 향하여 내 송사를 변호하시며 간사하고 불의한 자에게서 나를 건지소서
2
주는 나의 힘이 되신 하나님이시어늘 어찌하여 나를 버리셨나이까 내가 어찌하여 원수의 압제로 인하여 슬프게 다니나이까
3
주의 빛과 주의 진리를 보내어 나를 인도하사 주의 성산과 장막에 이르게 하소서
4
그런즉 내가 하나님의 단에 나아가 나의 극락의 하나님께 이르리이다 하나님이여 나의 하나님이여 내가 수금으로 주를 찬양하리이다
5
내 영혼아 네가 어찌하여 낙망하며 어찌하여 내 속에서 불안하여 하는고 너는 하나님을 바라라 나는 내 얼굴을 도우시는 내 하나님을 오히려 찬송하리로다

시편84편
4
주의 집에 거하는 자가 복이 있나이다 저희가 항상 주를 찬송하리이다(셀라)
5
주께 힘을 얻고 그 마음에 시온의 대로가 있는 자는 복이 있나이다
6
저희는 눈물 골짜기로 통행할 때에 그곳으로 많은 샘의 곳이 되게 하며 이른 비도 은택을 입히나이다
7
저희는 힘을 얻고 더 얻어 나아가 시온에서 하나님 앞에 각기 나타나리이다
8
만군의 하나님 여호와여 내 기도를 들으소서 야곱의 하나님이여 귀를 기울이소서(셀라)
9
우리 방패이신 하나님이여 주의 기름 부으신 자의 얼굴을 살펴보옵소서
10
주의 궁정에서 한 날이 다른 곳에서 천날보다 나은즉 악인의 장막에 거함보다 내 하나님 문지기로 있는 것이 좋사오니
11
여호와 하나님은 해요 방패시라 여호와께서 은혜와 영화를 주시며 정직히 행하는 자에게 좋은 것을 아끼지 아니하실 것임이니이다
12
만군의 여호와여 주께 의지하는 자는 복이 있나이다


하나님의 명철은 주 예수 그리스도께 빌리는 것이 상책이다. 그분의 이름으로 간절히 빌어서 하나님 아버지가 주시는 성령을 받아야 한다. 성령 각성만이 이 나라를 살린다. 그 각성을 받아야 이 나라가 왜 이리 되었는지 원인을 알게 되고 그것을 고치는 길이 무엇인지 안다. 그것은 곧 회개의 기본이다. 알아야 회개할 것이 아닌가? 회개도 성령이 회개의 영이 되어주셔야 하신다.
고린도후서7장
10
하나님의 뜻대로 하는 근심은 후회할 것이 없는 구원에 이르게 하는 회개를 이루는 것이요 세상 근심은 사망을 이루는 것이니라
11
보라 하나님의 뜻대로 하게 한 이 근심이 너희로 얼마나 간절하게 하며 얼마나 변명하게 하며 얼마나 분하게 하며 얼마나 두렵게 하며 얼마나 사모하게 하며 얼마나 열심있게 하며 얼마나 벌하게 하였는가, 너희가 저 일에 대하여 일절 너희 자신의 깨끗함을 나타내었느니라

주 예수 그리스도의 은총이 아니면 결코 회개로 이어질 수 없다. 회개하는 영혼을 하나님이 소성케 하신다.

이사야 57:15 지존무상하며 영원히 거하며 거룩하다 이름하는 자가 이같이 말씀하시되 내가 높고 거룩한 곳에 거하며 또한 통회하고 마음이 겸손한 자와 함께 거하나니 이는 겸손한 자의 영을 소성케 하며 통회하는 자의 마음을 소성케 하려 함이라 

시편 19:7 여호와의 율법은 완전하여 영혼을 소성케 하고 여호와의 증거는 확실하여 우둔한 자로 지혜롭게 하며 
시편 119:25 내 영혼이 진토에 붙었사오니 주의 말씀대로 나를 소성케 하소서 
시편 119:37 내 눈을 돌이켜 허탄한 것을 보지 말게 하시고 주의 도에 나를 소성케 하소서 
시편 119:40 내가 주의 법도를 사모하였사오니 주의 의에 나를 소성케 하소서 
시편 119:88 주의 인자하심을 따라 나로 소성케 하소서 그리하시면 주의 입의 증거를 내가 지키리이다 
시편 119:107 나의 고난이 막심하오니 여호와여 주의 말씀대로 나를 소성케 하소서 
시편 119:154 주는 나의 원한을 펴시고 나를 구속하사 주의 말씀대로 나를 소성케 하소서 
시편 119:156 여호와여 주의 긍휼이 크오니 주의 규례를 따라 나를 소성케 하소서
시편 119:159 내가 주의 법도 사랑함을 보옵소서 여호와여 주의 인자하신 대로 나를 소성케 하소서 
시편 138:7 내가 환난 중에 다닐찌라도 주께서 나를 소성케 하시고 주의 손을 펴사 내 원수들의 노를 막으시며 주의 오른손이 나를 구원하시리이다 
이사야 57:15 지존무상하며 영원히 거하며 거룩하다 이름하는 자가 이같이 말씀하시되 내가 높고 거룩한 곳에 거하며 또한 통회하고 마음이 겸손한 자와 함께 거하나니 이는 겸손한 자의 영을 소성케 하며 통회하는 자의 마음을 소성케 하려 함이라 
예레미야애가 1:11 그 모든 백성이 생명을 소성시키려고 보물로 식물들을 바꾸었더니 지금도 탄식하며 양식을 구하나이다 나는 비천하오니 여호와여 나를 권고하옵소서 
예레미야애가 1:16 이를 인하여 내가 우니 내 눈에 눈물이 물 같이 흐름이여 나를 위로하여 내 영을 소성시킬 자가 멀리 떠났음이로다 원수들이 이기매 내 자녀들이 외롭도다 
예레미야애가 1:19 내가 내 사랑하는 자를 불렀으나 저희가 나를 속였으며 나의 제사장들과 장로들은 소성시킬 식물을 구하다가 성중에서 기절하였도다 


에스겔 47:8 그가 내게 이르시되 이 물이 동방으로 향하여 흘러 아라바로 내려가서 바다에 이르리니 이 흘러 내리는 물로 그 바다의 물이 소성함을 얻을찌라 
에스겔 47:9 이 강물이 이르는 곳마다 번성하는 모든 생물이 살고 또 고기가 심히 많으리니 이 물이 흘러 들어 가므로 바닷물이 소성함을 얻겠고 이 강이 이르는 각처에 모든 것이 살 것이며 
에스겔 47:11 그 진펄과 개펄은 소성되지 못하고 소금 땅이 될 것이며


호세아17장
1
이스라엘아 네 하나님 여호와께로 돌아 오라 네가 불의함을 인하여 엎드러졌느니라
2
너는 말씀을 가지고 여호와께로 돌아 와서 아뢰기를 모든 불의를 제하시고 선한바를 받으소서 우리가 입술로 수송아지를 대신하여 주께 드리리이다
3
우리가 앗수르의 구원을 의지하지 아니하며 말을 타지 아니하며 다시는 우리의 손으로 지은 것을 향하여 너희는 우리 신이라 하지 아니하오리니 이는 고아가 주께로 말미암아 긍휼을 얻음이니이다 할찌니라
4
내가 저희의 패역을 고치고 즐거이 저희를 사랑하리니 나의 진노가 저에게서 떠났음이니라
5
내가 이스라엘에게 이슬과 같으리니 저가 백합화 같이 피겠고 레바논 백향목 같이 뿌리가 박힐 것이라
6
그 가지는 퍼지며 그 아름다움은 감람나무와 같고 그 향기는 레바논 백향목 같으리니
7
그 그늘 아래 거하는 자가 돌아올찌라 저희는 곡식 같이 소성할 것이며 포도나무 같이 꽃이 필 것이며 그 향기는 레바논의 포도주 같이 되리라
8
에브라임의 말이 내가 다시 우상과 무슨 상관이 있으리요 할찌라 내가 저를 돌아 보아 대답하기를 나는 푸른 잣나무 같으니 네가 나로 말미암아 열매를 얻으리라 하리라

9
누가 지혜가 있어 이런 일을 깨달으며 누가 총명이 있어 이런 일을 알겠느냐 여호와의 도는 정직하니 의인이라야 그 도에 행하리라 그러나 죄인은 그 도에 거쳐 넘어지리라

요한계시록 22:2 길 가운데로 흐르더라 강 좌우에 생명 나무가 있어 열 두가지 실과를 맺히되 달마다 그 실과를 맺히고 그 나무 잎사귀들은 만국을 소성하기 위하여 있더라


성령으로 한국교회가 소성하여 아가페 사랑을 무한정 공급받고 그 사랑의 힘으로 삼천만을 성령의 불 속에 이끌어들여 주 예수 그리스도의 피와 살의 속죄로만 주시는 성령의 통치로 죄사함을 받고 악을 제함 받아서 오로지 하나님의 본질 통제를 받아 행하는 국민을 받아내야 할렐루야 아멘이다. 대한민국은 이제라도 주 예수 그리스도의 영광이 밝아오는 아침을 구해야 한다. 넘치는 감사와 찬송으로 임하시는 성령의 각성으로 회개하는 과정을 거쳐 하나님의 사랑의 불로 단 쇠 되는 은총 곧 오직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에게 흰옷 사서 입어 부끄러운 수치를 보이지 않게 하고 안약사서 발라 볼 것을 보고 불로 연단한 금을 사서 부요하게 하자. 아멘 할렐루야! 삼천만에 성령의 불을 동시에 주시옵소서. 하나님의 사랑으로 행하는 민족을 주소서!


<구국기도생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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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린도후서9장
7.각각 그 마음에 정한대로 할 것이요 인색함으로나 억지로 하지 말찌니 하나님은 즐겨 내는 자를 사랑하시느니라 
8.하나님이 능히 모든 은혜를 너희에게 넘치게 하시나니 이는 너희로 모든 일에 항상 모든 것이 넉넉하여 모든 착한 일을 넘치게 하게 하려 하심이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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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린도전서1장18.십자가의 도가 멸망하는 자들에게는 미련한 것이요 구원을 얻는 우리에게는 하나님의 능력이라)



등록일 : 2019-08-13 (12: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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